모자이크 사중주단의 하이든 현악4중주집

Music Life 2014. 5. 6. 21:46

 

 

예전에도 그리고 지금도 모자이크 사중주단(Quatuor Mosaiques)에 대해서는 잘 모른다. 1990년대 초반에 그들이 연주한 하이든의 <현악사중주 OP. 20> 음반이 디아파종 황금상을 받았던 터라 구입한 게 다였다(내가 구입한 음반은 현재 절판됐고, 지금은 다른 커버로 판매되는 중이다). 그즈음이 고전음악 음반을 폭풍처럼 구입할 때였는데, 이후에는 한동안 거리를 두고 살았다. 이따금 음반을 구입하는 와중에도 신인 음악가에 대해서는 귀를 닫는 편이었다. 고전음악에 관한 한 이상할 정도로 옛 연주자들에게만 무게를 둔다. 장영주의 음반 한 장 없는 것도 그래서다. 어쨌든 그 사이에 모자이크 사중주단의 지위가 격상했던 모양이다. 그들인 낸 음반 대다수가 명반의 반열에 올랐고, 절판된 음반은 초고가에 거래되는 상황. 내게 고전음악 선생인 김태진 씨가 모자이크 사중주단의 모차르트 현악 사중주 음반을 추천하는 바람에 그들의 음반을 뒤늦게 찾아 헤매게 됐다. 모차르트 사중주 모음집은 이미 절판돼 구할 수 없었다. 그러던 차에 얼마 전 하이든 현악사중주 모음집이 박스판으로 재발매됐다. 두어 달 위시리스트에 뒀다 오늘 구입했다. 친숙하지 않은 하이든 음악에 매료될 수 있을지, 이 음반에 달렸다.

 

* 나이브 레이블이 출시한 박스세트는 디자인이 상당히 고급스럽다. 그러나 해설지에 CD 순서가 잘못 기재되어 있다. 아무리 신경 써도 이런 실수가 꼭 발생한다.

* 모차르트 사중주 모음집이 재발매됐으면, 그리고 베토벤 사중주 음반이 모음집으로 나왔으면 좋겠다.

 

설정

트랙백

댓글